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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생활 속 꿀팁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자가진단법 에러코드 관리팁

by Ignition-Inform 2024. 1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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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보일러는 한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보일러 브랜드로, 겨울철 가정 난방과 온수 공급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보일러가 오작동하거나 에러코드가 표시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문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에러코드를 이해하고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뚜라미보일러의 주요 에러코드와 자가진단 방법을 소개하고, 효율적인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 목차 ]

    귀뚜라미보일러 주요 에러코드와 자가진단법

     

    귀뚜라미 보일러의 자가진단 메뉴얼에서는 여러 모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로 제공되는 모델별 자가진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거꾸로 저녹스 가스보일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저녹스 모델로, 이 모델의 고장 원인과 자가진단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 내용 상세설명
    01 / 02 / 03 불꽃 감지 이상 불꽃이 감지되지 않거나 점화 후 안전 차단이 발생.
    외부 조건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 가능.
    가스 밸브 확인 후 재가동 필요.
    계속될 경우 A/S 연락.
    04 / 05 / 14 / 34 보일러 내 센서부 이상 보일러 가동 중단 후 A/S 연락 필요. 04: 수온센서 이상,
    05: 과열센서 이상,
    14: 출탕센서 이상,
    34: 환수센서 이상.
    06 배풍기 회전수 미감지 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음. A/S 연락 필요.
    07 / 10 배풍기 회전수 이상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음. 연통 상태 확인 필요.
    계속 발생 시 시공업체 연락 필요.
    07: 회전수 높음,
    10: 회전수 낮음.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 문제 연결 배선이 너무 길거나 고압선,
    전화선과 접촉해 발생 가능.
    특수 배선 재시공 필요.
    A/S 연락 필요.
    21 지진감지센서 작동 지진 발생 시 작동되는 센서.
    91 저수위 문제 저수위가 5분 이상 지속. 단수 여부 확인 후,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4 / 95 물 부족 문제 보일러 내 물 부족 시 표시. 자동으로 물보충, 정상 가동.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A/S 연락 필요.
    94: 저수위 센서 이상, 95: 저수위 감지.
    96 / 99 과열안전장치 작동 난방수 온도가 높아 보일러 가동 정지.
    순환펌프 가동으로 온도 낮춤.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6: 과열센서 감지, 99: 수온센서 과열 감지.
    97 공기량 부족 및 역풍 문제 가스 공급 밸브 잠그고 환기 필요. 전기 사용 금지 (폭발 위험). A/S 연락 필요.

    위 표를 통해 에러코드별 상세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거꾸로 NEW콘덴싱 가스보일러: 환경 친화적인 콘덴싱 보일러로, 열효율을 높이는 데 최적화된 이 모델 역시 자가진단으로 간단한 점검이 가능합니다.
    에러코드 내용상세 설명
    01 / 02 / 03 불꽃 감지 이상 불꽃이 감지되지 않거나 점화 후 안전 차단이 발생.
    가스 밸브 확인 후 재가동 필요.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04 / 05 / 14 보일러 내 센서부 이상 보일러 가동 중단 후 A/S 연락 필요.
    04: 수온센서 이상, 05: 과열센서 이상, 14: 출탕센서 이상.
    06 배풍기 회전수 미감지 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음. A/S 연락 필요.
    07 / 10 배풍기 회전수 이상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음. 연통 상태 확인 필요. 시공업체 연락 필요.
    07: 회전수 높음, 10: 회전수 낮음.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 문제 연결 배선이 너무 길거나 고압선, 전화선과 접촉해 발생 가능.
    특수 배선 재시공 필요. A/S 연락 필요.
    22 응축수 트랩 문제 응축수 트랩 내부 막힘 또는 응축수 배출 불량. 보일러 가동 중단 후 A/S 연락 필요.
    91 저수위 문제 저수위가 5분 이상 지속. 단수 여부 확인 후,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4 / 95 물 부족 문제 보일러 내 물 부족 시 표시. 자동으로 물보충, 정상 가동.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A/S 연락 필요.
    94: 저수위 센서 이상, 95: 저수위 감지.
    96 / 99 과열안전장치 작동 난방수 온도가 높아 보일러 가동 정지. 순환펌프 가동으로 온도 낮춤.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6: 과열센서 감지, 99: 수온센서 과열 감지.
    97 공기량 부족 및 역풍 문제 가스 공급 밸브 잠그고 환기 필요. 전기 사용 금지 (폭발 위험). A/S 연락 필요.
    98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 작동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

    위 표를 통해 에러코드별 상세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저녹스 AST 가스보일러: 최신 기술이 적용된 저녹스 보일러로, 발생 가능한 오류와 문제 해결 방법을 지원합니다.
    에러코드내용상세 설명
    에러코드 내용상세 설명
    01 / 02 / 03 불꽃 감지 이상 불꽃이 감지되지 않거나 점화 후 안전 차단이 발생. 가스 밸브 확인 후 재가동 필요.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04 / 14 / 24 / 34 보일러 내 센서부 이상 보일러 가동 중단 후 A/S 연락 필요.
    06 송배풍기 회전수 미감지 송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음. A/S 연락 필요.
    07 / 10 배풍기 회전수 이상 송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음. 연통 상태 확인 및 시공업체 연락 필요.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 문제 연결 배선이 너무 길거나 고압선, 전화선과 접촉해 발생 가능.
    특수 배선 재시공 필요. A/S 연락 필요.
    43 시운전 모드 2시간 지속 물 보충 여부 및 배관 누수 확인 필요.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1 저수위 문제 저수위가 5분 이상 지속. 단수 여부 확인 후,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4 / 95 물 부족 문제 대기 개방식: 자동 급수 후 정상 가동. 대기 차단식: 물보충 밸브 사용 필요.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6 / 99 온도센서 또는 과열안전장치 작동 난방수 온도가 높아 가동 정지. 순환펌프 가동으로 온도 낮춤.
    지진감지 센서 작동 가능성 있음. 계속될 경우 A/S 연락 필요.
    97 공기량 부족 및 역풍 문제 가스 공급 밸브 잠그고 환기 필요. 전기 사용 금지 (폭발 위험).
    A/S 연락 필요.

    위 표를 통해 에러코드별 상세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 모델에 따른 에러코드와 문제 해결법이 아래의 귀뚜라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자가진단 매뉴얼 바로가기

     

    자가진단메뉴얼 - 보일러는 역시!귀뚜라미

    보일러 생산 전문업체, 가스, 기름, 중형 보일러, 버너, 온수매트 등 제품 소개

    krb.co.kr

    자가 점검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 에러코드 처리 방법

    자가 진단을 통해 간단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만, 문제의 원인이 복잡하거나 기술적인 부분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특히 점화 계통 부품 고장, 배기 관련 문제, 펌프와 같은 주요 부품 고장은 사용자가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 도움 요청

    • 귀뚜라미보일러의 공식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기술자의 방문 점검을 요청합니다.
    • 문제가 발생한 에러코드를 정확하게 전달하여 빠른 진단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보일러의 모델명과 에러 발생 시점, 발생 빈도를 미리 기록해 두면 더욱 원활한 점검이 가능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 바로가기

     

    A/S신청 & 문의하기 - 보일러는 역시!귀뚜라미

    보일러 생산 전문업체, 가스, 기름, 중형 보일러, 버너, 온수매트 등 제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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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율적인 에러코드 관리 팁

    정기 점검의 중요성

    보일러는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유지보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년 전문가에게 보일러 점검을 맡기면 예상치 못한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필터와 열교환기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고 연통의 막힘을 방지하는 것이 에러코드 발생을 줄이는 핵심입니다.

    청소 및 유지 관리

    • 필터 및 열교환기 청소: 필터와 열교환기에 먼지나 슬러지가 쌓이면 보일러의 효율이 떨어지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세요.
    • 연통 상태 확인: 연통이 막히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청소하세요. 연통의 막힘은 배기 불량 문제를 일으켜 에러코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온도와 수압 점검

    보일러의 온도와 수압은 적정 수준을 유지해야 합니다. 수압이 너무 낮으면 보일러가 작동을 멈출 수 있으며, 너무 높으면 안전장치가 작동하여 에러코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수압을 확인하고 필요 시 보충 밸브를 통해 물을 추가하세요.

    자주 묻는 FAQ

    Q1: 에러코드가 발생했을 때 보일러를 바로 꺼야 하나요?

    • A1: 에러코드가 발생하면 우선 보일러를 재부팅해 보세요. 재부팅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보일러를 끄고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Q2: 에러코드 01과 02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A2: 에러코드 01은 점화 실패와 관련된 문제이고, 에러코드 02는 급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각각의 원인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다르니 이를 참고해 조치를 취하세요.

    Q3: 에러코드가 자주 발생하는데, 어떻게 예방할 수 있나요?

    • A3: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청소가 에러코드 발생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연통과 필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

    마무리

    귀뚜라미보일러의 에러코드는 보일러의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에러코드를 통해 문제의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난방과 온수 공급이 중단되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주요 에러코드와 자가진단 방법을 참고하여 보일러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문제 해결이 어렵다면 지체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보일러의 상태를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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